Chuyển tới nội dung
Trang chủ »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이곳을 꼭 찾아보세요!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이곳을 꼭 찾아보세요!

고양이한테 물리지 않고 맘껏! 만지는 방법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머리와 귀, 얼굴과 수염, 목과 가슴, 등과 몸통, 배와 옆구리, 다리와 발톱, 꼬리와 엉덩이, 피부와 모피

고양이는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매우 자주 등장하는 애완동물 중 하나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 귀여운 동물들을 만질 때 어디를 만져야 할 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오늘은 고양이를 만질 때 알아두면 좋은 부위들을 소개하려 합니다.

1. 머리와 귀

고양이의 머리와 귀는 매우 낫습니다. 대부분의 고양이들은 머리를 만져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특히, 머리를 쓰다듬거나 귀 뒤쪽을 긁어주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하지만 고양이의 귀를 긁을 때는 너무 세게 긁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얼굴과 수염

고양이의 얼굴과 수염도 만져도 좋은 부위입니다. 수염은 고양이들에게 매우 중요한 기관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수염에 손을 대주는 것은 고양이들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습니다. 얼굴을 만져주는 것도 고양이들에게 좋은 습관입니다. 하지만 무리하게 만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목과 가슴

고양이의 목과 가슴도 괜찮은 만지기 좋은 부위 중 하나입니다. 다만, 목 부분은 고양이들에게 감각상 매우 중요한 부위이므로 무리하게 만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4. 등과 몸통

고양이의 등과 몸통은 대개 에브리바디가 사랑하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 이 부위를 만지는 것은 고양이들이 마치 마사지를 받는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만지기 전에 고양이들이 편안한 상태에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5. 배와 옆구리

배와 옆구리는 고양이가 자주 놀게 되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이 부위는 고양이의 신체 중 가장 민감한 부위이기도 합니다. 고양이들이 이 부위를 자주 무는 이유는 식사 후 배부르게 쉬어주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만질 때에는 부드럽게 만지는 것이 좋습니다.

6. 다리와 발톱

대부분의 고양이들은 다리와 발톱을 만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부위도 괜찮은 만지기 좋은 부위 중 하나입니다. 발톱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고양이에게 다양한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발톱을 정기적으로 관리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7. 꼬리와 엉덩이

고양이의 꼬리와 엉덩이는 대개 쓸모 있기 때문에 자주 만져지지 않지만 그래도 만질 수 있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꼬리 부분이나 엉덩이 부분은 고양이들에게 민감한 부위이므로 만질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8. 피부와 모피

고양이의 피부와 모피는 매우 중요한 부위 중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피부와 모피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특히, 모피는 고양이들에게 더욱 중요한 부위이므로, 게발을 혼내는 것을 피하고 정기적으로 더럽지 않은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고양이 만지면 안 되는 부위

고양이를 만질 때에는 꼭 주의해야 할 부분도 있습니다.

1. 귀 안쪽

귀 안쪽은 고양이들의 감각기관 중 하나이므로 무리하게 만지면 고양이들에게 당황스러운 감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귀 안쪽을 만질 때는 주의해서 만지는 것이 좋습니다.

2. 눈

눈은 고양이의 가장 중요한 감각기관 중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무리하게 만질 경우 고양이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눈에 물이나 노란색 분비물이 있을 때는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꼬리

고양이의 꼬리는 매우 중요한 감각기관 중 하나입니다. 고양이가 꼬리를 접는 것은 불안감이나 고통을 느낄 때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고양이의 꼬리를 만지는 것은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발톱

고양이의 발톱은 발전과 접촉감각을 주는 데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발톱을 무리하게 만지는 것은 고양이들에게 불편감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발톱을 만지는 경우에는 부드럽게 만지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가 만지면 좋아 하는 부위

1. 얼굴과 수염

고양이의 수염은 고양이한테 매우 중요한 기관 중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고양이의 수염을 애무해 주는 것은 고양이에게 편안함을 주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얼굴 앞 부분을 살며시 만져주는 것도 고양이에게 좋습니다.

2. 등과 몸통

등과 몸통은 고양이들을 마사지하는 느낌을 주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 고양이들은 이 부위를 만지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만지기 전에 고양이 위치에 따른 민감도를 고려해야 합니다.

3. 배와 옆구리

고양이는 식사 후 배부르게 쉴 때 이 부위를 많이 만지는데, 그 이유는 편안함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교감 신경을 자극하며 고양이를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부위는 고양이의 신체 중 가장 민감한 부위이기도 하므로 주의해서 만져야 합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스킨쉽

스킨쉽은 고양이에게 호감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입증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고양이들은 털을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스킨쉽은 고양이들에게 마사지를 받는 것과 비슷한 느낌을 주는데, 고양이들의 건강에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고양이 무는 이유

고양이가 전신에 있는 털을 무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체질적인 이유에 있습니다. 특히, 흰색 고양이는 희귀 질병 중 하나인 HLH 갈색 섬유증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이 질병은 색소 세포의 기능 악화로 인해 털의 염색과 함께 쓰레기도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고양이들은 털을 무는 것으로 이러한 쓰레기를 제거하도록 합니다.

만지는 거 싫어하는 고양이

고양이들은 나쁜 일이나 위협적인 상황을 감지할 때 발톱을 빼어듭니다. 그러므로 고양이들이 무리하게 만지거나 자상하게 다루는 것은 고양이들에게 큰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양이들을 안정감 있게 만진다는 점에서 충분한 조성이 필요합니다.

고양이 만지는

고양이들이 인간과 놀 땐 대개 적극적입니다. 때로는 파란색 타올로 된 오물이나 방구석에서 살구를 노리는 사냥꾼으로 자신을 증명하기도 합니다. 또한, 머리를 살짝 숙이면서 이마를 자극 받거나, 양손으로 피부를 마사지하는 등 고양이들이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고양이 꼬리 언어

고양이의 꼬리는 그 고양이가 어떤 감정을 느끼고 있을 지 이해할 수 있는 중요한 표시 중 하나입니다. 고양이의 꼬리는 고양이의 감정을 알려주는 좋은 지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꼬리를 똑바로 세울 때 고양이가 피곤하거나 지칠 때를 뜻합니다. 반면, 고양이가 꼬리를 느슨하게 흔들 때는 행복한 상태를 나타냅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사람 특징

고양이들은 주인의 성격을 매우 빠르게 파악하는 데 뛰어나기 때문에, 고양이가 좋아하는 사람 특징도 참고가 됩니다. 대체적으로, 고양이들은 뚜렷한 성격을 가지며, 소극적인 사람, 쾌활한 사람, 그리고 고양이들을 이해하려는 사람을 매우 좋아합니다.

FAQs

Q: 고양이가 꼭 좋아하는 부분을 만지지 않아도 되나요?

A: 네, 때때로 고양이들은 만질 만한 부위를 선호하기도 하지만, 각 고양이마다 취향에 따라 반응하는 부위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도, 만지기 좋은 부위들을 참조하면, 고양이와 더욱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Q: 고양이가 만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고양이가 나쁜 기운을 퇴치하고 주변 환경을 적절하게 조금씩 마사지하기 위해 만지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또한, 고양이가 교제 할 때 파리냄새를 맡게 돼 냄새를 제거하려는 것이다고 추정된다.

Q: 고양이를 만지면 더욱 친밀해질 수 있나요?

A: 그렇습니다. 만지기 좋은 부위들을 참조하면, 고양이와 더욱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리하게 만지거나 고양이가 싫어하는 부위를 만질 경우에는 오히려 고양이와의 친밀도가 감소할 수도 있습니다.

Q: 고양이를 만질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A: 고양이를 만질 때에는 고양이의 감각 기관, 스트레스 유발 부위, 그리고 부드럽게 만지는 것에 대한 주의를 준수해야 합니다. 만지는 것에 대한 주의를 준수하는 것은 고양이와 더욱 큰 친밀도를 유지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고양이 만지면 안되는 부위, 고양이가 만지면 좋아 하는, 고양이가 좋아하는 스킨쉽, 고양이 무는 이유, 만지는 거 싫어하는 고양이, 고양이 만지는, 고양이 꼬리 언어, 고양이가 좋아하는 사람 특징

Categories: Top 38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고양이한테 물리지 않고 맘껏! 만지는 방법

여기에서 자세히 보기: tamsubaubi.com

고양이 만지면 안되는 부위

고양이가 우리의 삶에 끼치는 영향은 대단합니다. 그들은 우리의 친구이자 집사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들을 사랑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접근하지 말아야 할 부위도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고양이는 대개 자신의 모습을 꾸미기 위해 언제든지 청결하고 잘 관리하며 신경써야 합니다. 실제로, 때로는 이들은 몇 시간 동안 자신의 모습을 꾸미기 위해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고양이의 만지면 안되는 부위를 알아보자.

고양이는 자신의 몸을 자주 핥습니다. 그들은 이동 중이거나 움직이지 않을 때 직접 그들의 몸을 깨끗이 합니다. 이것은 고양이의 청결함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고양이의 귀, 눈, 코, 입, 발바닥 등이 매우 민감합니다. 이러한 부위에 너무 많이 만지거나 자극하면 고양이는 불쾌감을 느끼게 됩니다.

고양이의 귀는 귀안에 미세한 섬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다른 동물과 같은 주인의 목소리를 인지합니다. 따라서 귀는 고양이의 민감한 부위 중 하나입니다. 마찬가지로, 눈도 민감하며, 눈 속에 추적이 필요한 물질은 눈꺼풀로 제거해야 합니다. 눈을 감기 위해 털만 만지거나 눈에 물건을 직접 가져가면 고양이는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고양이의 코는 이들이 잡는 냄새를 감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코는 고양이의 다른 민감한 부위이며, 다른 물질에 대한 민감도가 높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양이의 코에 너무 강하게 만지면 상처가 생길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합니다.

또한, 고양이의 입은 오염 물질, 이빨의 건강 등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이들은 만약 희생양이나 상처를 입을 경우 이것을 재빨리 치유하기 위해 입안을 핥습니다. 따라서, 고양이의 입을 너무 생각없이 만지거나, 입 안쪽의 잇몸, 혀 등을 침입하면 고양이는 불쾌감을 느끼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고양이의 발바닥은 가장 민감하며, 그들이 이동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들은 손바닥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여기에도 많은 섬유가 있습니다. 따라서 발바닥에 너무 많이 만지거나 아프게 할 경우 고양이는 불쾌감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고양이는 자신의 몸을 탐구하는 것을 좋아하므로 자신의 몸을 만지거나 어루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배에서는 열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배를 너무 많이 만지거나 압박을 가할 경우 고양이는 제 때 식사를 하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FAQs

Q1. 고양이를 안심하고 키우려면 어떤 부위를 만지는 것이 적합한가요?

고양이는 허리와 등, 머리 너머, 꼬리의 끝, 머리 부분 등을 만지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한, 얼굴을 쓰다듬는 것도 고양이에게 기분 좋은 반응을 일으킵니다. 그러나 고양이의 귀, 눈, 코, 입, 발바닥 등 민감한 부위는 조심해야 합니다.

Q2. 고양이의 귀를 만지면 안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고양이의 귀는 그들이 자신의 주인의 목소리를 인식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귀안의 섬유가 민감하며, 너무 많이 자극하면 고양이는 불편감을 느끼게 됩니다.

Q3. 고양이의 발바닥을 만지면 안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고양이의 발바닥은 그들이 이동하는 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발바닥은 손바닥과 같은 섬유로 이루어져 있으며, 너무 많이 자극하면 고양이는 불편감을 느끼게 됩니다.

Q4. 고양이의 눈을 만지면 안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고양이의 눈은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지점 중 하나입니다. 고양이는 자신의 눈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따라서 눈을 감기 위해 털만 만지거나 눈에 물건을 직접 가져가는 것은 고양이에게 불편감을 줄 수 있습니다.

Q5. 고양이의 배를 만지면 안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고양이의 배에서는 열이 유지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너무 많이 만지거나 압박을 가할 경우 고양이는 제 때 식사를 하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만지면 좋아 하는

고양이가 만지면 좋아 하는 is the phrase that describes the way cats react when they are petted or touched. Many cat owners are familiar with the sensation of their feline friend coming to them and rubbing up against them, purring and seemingly asking for more affection. But why do cats enjoy being touched so much, and is there a specific way to pet them that they prefer?

The Origins of 고양이가 만지면 좋아 하는

Cats have been domesticated for thousands of years, dating back to ancient Egypt where they were revered as sacred animals and even worshipped as gods. Throughout history, cats have been kept as pets for their ability to hunt rodents and other pests, but over time they have also become beloved companions for their affectionate nature and playful personalities.

One theory about why cats enjoy being touched so much is that it is a natural instinct that evolved from their wild ancestors. In the wild, cats rely on touch to communicate with one another, whether it is through grooming, rubbing up against each other, or other physical gestures. Touch is also important in establishing their territory, as they mark their scent on objects and surfaces to communicate that they have claimed that space.

Some researchers also believe that cats enjoy being touched because it releases endorphins, the body’s natural feel-good chemicals. When a cat is petted or stroked, it stimulates nerve endings in their skin and sends signals to their brain to release these chemicals, which can produce a sense of pleasure and relaxation.

How to Pet a Cat

While cats may enjoy being touched, it is important to remember that not all cats are the same and they may have different preferences when it comes to how they want to be petted. In general, most cats enjoy being petted on their head and around their cheeks, chin, and ears. They may also enjoy being scratched under their chin or on their back near their tail.

Avoid petting a cat’s stomach or back legs, as this can make them feel vulnerable and may cause them to become agitated or even aggressive. It is also important to pay attention to your cat’s body language, as they may give you signals that they want to be left alone or that they are becoming overstimulated. Signs that a cat may be becoming agitated include twitching their tail, flattening their ears, or biting or scratching.

It is also important to establish a bond with your cat before attempting to pet them, especially if they are a new addition to the family. Spend time playing with them and offering them treats to gain their trust. Do not force your attention on a cat if they are not receptive, as this can damage the relationship and make them less likely to want to be touched in the future.

FAQs about 고양이가 만지면 좋아 하는

Q: How often should I pet my cat?
A: There is no set rule for how often you should pet your cat, as it depends on their individual personality and preferences. Some cats may want to be petted frequently, while others may prefer less physical affection. It is important to pay attention to your cat’s body language and signals to determine when they want to be petted or when they need some space.

Q: Can cats get overstimulated from petting?
A: Yes, cats can become overstimulated from too much petting or stimulation. Signs of overstimulation include twitching their tail, flattening their ears, or biting or scratching. It is important to pay attention to your cat’s body language and signals to determine when they need a break from physical affection.

Q: Why do some cats not enjoy being petted?
A: There are several reasons why some cats may not enjoy being petted. They may have had negative experiences with humans in the past, they may not have been properly socialized as kittens, or they may simply prefer less physical affection. It is important to respect a cat’s boundaries and not force physical attention on them if they are not receptive.

Q: Can I train my cat to enjoy being petted?
A: While you cannot necessarily train a cat to enjoy being petted, you can build a trusting relationship with them through positive reinforcement techniques such as offering treats or playing games. Over time, your cat may become more comfortable with physical affection if they trust you and feel safe in your presence.

Q: What are some other ways to bond with my cat besides petting?
A: There are several ways to bond with a cat besides petting, such as playing games together, offering treats or toys, or simply spending time in their presence. It is important to find what works best for your individual cat and to always respect their boundaries and preferences.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고양이한테 물리지 않고 맘껏! 만지는 방법
고양이한테 물리지 않고 맘껏! 만지는 방법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31개를 찾았습니다.

개와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 에누리 쇼핑지식 자유게시판
개와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 에누리 쇼핑지식 자유게시판
고양이 상식] 고양이가 좋아하는 스킨쉽 부위 !
고양이 상식] 고양이가 좋아하는 스킨쉽 부위 !
고양이 만지기 :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와 고양이가 싫어하는 부위 (고양이 스킨십) : 네이버 블로그
고양이 만지기 :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와 고양이가 싫어하는 부위 (고양이 스킨십) : 네이버 블로그
고양이가 좋아하는 스킨십과 싫어하는 스킨십 3가지
고양이가 좋아하는 스킨십과 싫어하는 스킨십 3가지
고양이 쓰다듬기, 제대로 하면 안 물려요! – 비마이펫 라이프
고양이 쓰다듬기, 제대로 하면 안 물려요! – 비마이펫 라이프
고양이가 만지면 좋아하는 부위, 싫어하는 부위 #Shorts #Cat - Youtube
고양이가 만지면 좋아하는 부위, 싫어하는 부위 #Shorts #Cat – Youtube
고양이와 친해지는 법, 좋아하는 곳 쓰다듬기, 만지는 법
고양이와 친해지는 법, 좋아하는 곳 쓰다듬기, 만지는 법
고양이 그루밍에 대한 모든 것(그루밍의 목적, 그루밍의 효과, 그루밍의 기술)
고양이 그루밍에 대한 모든 것(그루밍의 목적, 그루밍의 효과, 그루밍의 기술)
팁을 콕! 짚어주는, 11번가 팁콕
팁을 콕! 짚어주는, 11번가 팁콕
오늘의집 유저들의 집꾸미기 사진/동영상
오늘의집 유저들의 집꾸미기 사진/동영상
고양이가 만지면 좋아하는 부위, 싫어하는 부위 #Shorts #Cat - Youtube
고양이가 만지면 좋아하는 부위, 싫어하는 부위 #Shorts #Cat – Youtube
고양이가 원하는 스킨십의 법칙
고양이가 원하는 스킨십의 법칙
길고양이 - 나무위키
길고양이 – 나무위키
팁을 콕! 짚어주는, 11번가 팁콕
팁을 콕! 짚어주는, 11번가 팁콕
고양이가 만지면 좋아하는 부위, 만져주면 싫어하는 곳까지 총정리 : 네이버 블로그
고양이가 만지면 좋아하는 부위, 만져주면 싫어하는 곳까지 총정리 : 네이버 블로그
냥이님과 사이좋게 지내기!
냥이님과 사이좋게 지내기!
똥배? 임신? 우리집 냥이 아랫배는 왜 나왔을까? [개St상식] : 네이트뉴스
똥배? 임신? 우리집 냥이 아랫배는 왜 나왔을까? [개St상식] : 네이트뉴스
고양이 상식 절대로 만지면 안되는 부위
고양이 상식 절대로 만지면 안되는 부위
고양이 약 먹이기, 초보집사도 할 수 있어요! : 도그마루 유용한 정보
고양이 약 먹이기, 초보집사도 할 수 있어요! : 도그마루 유용한 정보
고양이가 만지면 좋아하는 부위, 싫어하는 부위 #Shorts #Cat - Youtube
고양이가 만지면 좋아하는 부위, 싫어하는 부위 #Shorts #Cat – Youtube
고양이 뱃살 [Z39Dxuj]
고양이 뱃살 [Z39Dxuj]
고양이가 애정 하는 베테랑 집사 공통점 5 | 캣랩
고양이가 애정 하는 베테랑 집사 공통점 5 | 캣랩
고양이 쓰다듬는 방법: 15 단계 (이미지 포함) - Wikihow
고양이 쓰다듬는 방법: 15 단계 (이미지 포함) – Wikihow
고양이가 좋아하는 스킨십과 싫어하는 스킨십 3가지
고양이가 좋아하는 스킨십과 싫어하는 스킨십 3가지
고양이는 안는 것
고양이는 안는 것
고양이 쓰다듬는 방법: 15 단계 (이미지 포함) - Wikihow
고양이 쓰다듬는 방법: 15 단계 (이미지 포함) – Wikihow
고양이를 터치할 때 좋아하는 그리고 싫어하는 곳
고양이를 터치할 때 좋아하는 그리고 싫어하는 곳
발바닥? 만지면 안 되는 고양이 부위 Top 3 (영상) | 여심큐레이션 Lass
발바닥? 만지면 안 되는 고양이 부위 Top 3 (영상) | 여심큐레이션 Lass
분명 쓰다듬어 달라던 고양이… 갑자기 무는 이유 뭘까 : 비즈N
분명 쓰다듬어 달라던 고양이… 갑자기 무는 이유 뭘까 : 비즈N
고양이가 싫어하는 부위와 좋아하는 부위 스킨쉽을 알아보자 - Youtube
고양이가 싫어하는 부위와 좋아하는 부위 스킨쉽을 알아보자 – Youtube
고양이 쓰다듬기, 제대로 하면 안 물려요! – 비마이펫 라이프
고양이 쓰다듬기, 제대로 하면 안 물려요! – 비마이펫 라이프
고양이 때문에 탈모가?…초보 집사는 걱정부터 앞서는데[포토무비] | 연합뉴스
고양이 때문에 탈모가?…초보 집사는 걱정부터 앞서는데[포토무비] | 연합뉴스

Article link: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주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더보기: https://tamsubaubi.com/category/mang-thai

Trả lời

Email của bạn sẽ không được hiển thị công khai. Các trường bắt buộc được đánh dấu *